송파학당 인문학 아카데미 프로젝트가 지난 1월 30일, 첫 강의를 무사히 마치면서 1년간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. 송파위례도서관과의 협업을 통해서 진행되는 송파학당은 배우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지역주민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특강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

책임교수 목계선 교수님을 비롯한 12명의 교수님들(권홍우, 김석규, 김수종, 김흥숙, 문창재, 방무창, 박영숙, 신재영, 이태봉, 이헌섭, 전부옥 )께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며, 이헌섭 교수님의 종의 기원을 시작으로 2019년 1월부터 12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.

첫 수업을 담당해주신 이헌섭 교수님께서 전해오신 분위기는 긍정적입니다.

“자리는 본래 30명 정원을 훌쩍 넘겨 간이좌석을 마련할 정도로 만석을 이루었고, 참여하신 시민 분들이 모두 집중해 경청하셨으며, 질문과 코멘트도 활발히 오가는 등 열의가 대단했습니다.”

개방된 형태의 강의는 더 다양한 연령층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습니다.

“참석자 연령층은 다양하지만 4,50대가 많은데 열의가 높았습니다. 강의 후 수준 높은 인문학 강의라고 만족도가 높았답니다”

현장에서는 송파위례도서관의 도서관장님과 직원 분들도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해주시며, 원활한 강의의 진행을 위해 힘써주셨습니다. 앞으로도 높은 관심 속에서 잘 진행될 것이라는 희망적 관측이 가능할 것 같다는 교수님의 의견처럼, 송파학당의 밝은 미래를 기대합니다.

다음 강의는 2019년 2월 25일, 김석규 교수님의 [도덕경]입니다.

송파학당 인문학아카데미 프로젝트

  1. 송파위례도서관과 2019 인문학강좌 공동진행
  2. 강의기간: 2019년 1월 ~ 12월(12회차)
  3. 강의장소: 송파위례도서관
  4. 대상: 지역주민 30여명
  5. 참여교수: 책임교수 목계선 외 11명(권홍우, 김석규, 김수종, 김흥숙, 문창재, 방무창, 박영숙, 신재영, 이태봉, 이헌섭, 전부옥)
  6. 다음 강의: 2019. 02.25  [도덕경]. 김석규 교수님